방명록

  • 2018.05.03 16:5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뉴질랜드 외국인 2018.05.03 18:52 신고

      ㅎㅎㅎ 말씀으로도 감사합니다.
      그런 곳들이 있기는 합니다. 사실 핫워터보틀로 괜찮다면 일단 그것을 사용 하고나서도 정 추우시면 그때 전기장판을 물어보셔도 될 것 같네요.
      네, 샤워도 10분 이내, 전기료가 비싸기 때문에 히터도 하루종일 트는 것을 싫어합니다. 화장실 사용 후 청결하게 하는 건 어느 나라를 가든 다 매너이겠지요 :-)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 2018.05.03 13:3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뉴질랜드 외국인 2018.05.03 13:59 신고

      안녕하세요 신도창님? ㅎㅎ 오랫만에 글 보게 되네요. 어디로 어학연수를 떠나시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내복 필요하시면 내복 ㄷㄷㄷ이 좋고, 전기장판은 여기서 사셔도 되는데 개인적으로 전기장판은 한국거가 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밤에 주무실 때 수면 양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2018.04.18 14:36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17 10:42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17 08:26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09 01:36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뉴질랜드 외국인 2018.04.09 06:18 신고

      안녕하세요 ㅎㅎㅎ 뉴질랜드는 의외로? 보수적이라 수위가 높은 스킨쉽은 제가 별로 본 적이 없네요 ㅎㅎㅎ 키스정도는 본 것 같은데 외국이라도 나라마다 다 다른 것 같습니다.

  • 2018.04.05 17:11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05 17:11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05 05:49

    비밀댓글입니다

  • 김현 2017.12.29 10:02 신고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루트를 짜고있는데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ㅠㅠ
    혹시 좀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 하고 글 작성해봅니다 ㅠㅠ

    북섬은 이미 루트 다 짯고요
    웰링턴에서 픽턴으로 페리타고 넘어가서 어떻게 루트를 짜야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여행은 렌트카로 할거고요.
    날짜는 1월 10일~23일인데 남섬은 1월 14일~ 22일까지 여행할 계획입니다.

    남섬은 총 7일 여행 할것같은데요
    남섬 가고 싶은 장소
    픽턴, 캐슬힐, 데카포, 마운트 쿡, 아카로아, 오아마루, 더니든, 퀸즈타운, 밀포드사운드.

    이렇게 가고싶은 곳이고요

    폭스빙하, 프란츠 조셉 빙하는 가고싶은데 빙하를 밟을수 없다는 얘기가 있어서....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질문 1: 일정(루트)를 어떻게 짜는게 좋은까요? 참고로 마지막은 픽턴으로 다시가야 합니다.

    질문 2: 폭스빙하, 프란츠 조셉 빙하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스킵할까요?

    질문 3: 혹시 꼭 가보면 좋은데 빠진곳이 있으면 추천 해주시겠어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BlogIcon 뉴질랜드 외국인 2017.12.29 19:06 신고

      픽턴으로 다시 꼭 돌아오는 것보다 일정을 변경할 수 있으면 퀸스타운에서 끝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만..
      빙하들은 투어를 하지 않는 이상 빙하보기가 어려울 듯 합니다. 실망하실 지도 모르겠네요
      한바퀴를 어차피 돌아야 한다면 멀리 돌지말고 더니든 쪽을 스킵해서 운전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구글맵에서 운전거리를 먼저 측정해보시고 그 시간에 1.5배는 하셔야 운전 거리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