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것/주워 배운 것들

애자일(Agile)에 대해 알아보기

뉴질랜드 외국인 2014. 2. 26.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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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자일(Agile)은 원래 개발자들 사이에 소프트웨어를 제작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모색한 방법론이다. 예전에도 계획을 수렴하고 제작하기는 했으나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했기에 2001년 애자일 방법론을 수립하게 되었다. *http://agilemanifesto.org/ 





애자일의 메니페스토는


“we value: 
Individuals and interactions over processes and tools 
프로세스와 도구를 넘어선 개인과 상호작용
Working software over comprehensive documentation 
완성된 문서를 넘어선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Customer collaboration over contract negotiation
계약 협상보다는 사용자와의 협력
Responding to change over following a plan 
따르는 계획보다는 변화하는 대응

That is, while there is value in the items on the right, we value the items on the left more.” 
우측의 아이템도 가치 있으나 우리는 왼쪽의 아이템들을 더 가치있게 둔다

이를 명시하고 12가지의 원리를 따른다. 



1. Our highest priority is to satisfy the customer through early and continuous delivery of valuable software.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가치있는 소프트웨어를 초기에 계속적인 전달을 통해서 사용자들을 만족하게 만드는 것이다. 


2. Welcome changing requirements, even late in development. Agile processes harness change for the customer's competitive advantage.

변경되는 요구사항을 개발중인 상황에 들어온 늦은 시기에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애자일은 사용자의 경쟁적인 유리한 이점을 위해 벨트를 변경하는 과정이다. 


3. Deliver working software frequently, from a couple of weeks to a couple of months, with a preference to the shorter timescale.

작동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 전달한다. 1~2주부터 1~2달 정도의 텀으로. 선호도와 짧은 소요기간과 함께


4. Business people and developers must work together daily throughout the project.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들과 개발자는 반드시 프로젝트 하는 동안 매일 일을 같이 해야 한다.


5. Build projects around motivated individuals. Give them the environment and support they need, and trust them to get the job done.

프로젝트는 동기부여 되도록 해주는 개인들에 둘러쌓인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그들이 필요한 적합한 환경과 지원을 제공해주고 그들이 일을 끝낼 수 있도록 신뢰해야 한다.


6. The most efficient and effective method of conveying information to and within a development team is face-to-face conversation.

개발 팀내에서 정보 전달하는 가장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얼굴을 맞대고 하는 소통이다. 


7. Working software is the primary measure of progress.

작동되는 소프트웨어는 작업 과정의 기본적인 잣대이다. 


8. Agile processes promote sustainable development. The sponsors, developers, and users should be able to maintain a constant pace indefinitely.

애자일은 지속가능한 개발의 촉진 과정이다. 스폰서들, 개발자들, 그리고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페이스로 무기한으로 남아있어야 한다. 


9. Continuous attention to technical excellence and good design enhances agility.

기술적인 탁월함과 좋은 디자인에 계속적인 주목은 민첩성을 높여준다. 


10. Simplicity--the art of maximizing the amount of work not done--is essential.

단순함 - 끝낼 수 없는 일의 양을 최대화하는 기술은 필수적이다.

 

11. The best architectures, requirements, and designs emerge from self-organizing teams.

최고의 건축들, 요구사항들, 그리고 디자인들은 스스로 정리하는 팀에서 우러나온다.


12. At regular intervals, the team reflects on how to become more effective, then tunes and adjusts its behavior accordingly.

규칙적인 간격 사이마다 팀은 어떻게 더욱 효과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지를 반영하고 그것들의 행동에 맞춰 조율하고,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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